위로
백년을 이어갈 맛! 식신, 백년가게 맛 지도 공개
  • 2018-12-21 10:43:43.0
  • 씨온걸



사용자 추천 기반 맛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식신(대표: 안병익)이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진흥공단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인 백년가게로 선정된 음식점을 총망라한 맛지도를 공개했다.

 

백년가게는 높은 자영업자 비중과 빈번한 창업과 폐업 등 '다산다사'의 악순환 구조 속에서 지속 성장하는 소상공인 성공모델을 확산하고자 30년 이상 명맥을 유지한 가게를 선정, 육성하는 사업으로 식신은 음식 O2O 서비스 플랫폼으로써 뜻깊은 사업에 동참하기 위해 온라인 홍보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맛지도는 선정된 81개의 백년가게 매장 중 음식점으로 등록된 59개의 가게를 대상으로 하였으며, 서울, 경기, 인천, 강원, 경상, 충청, 부산, 전라, 제주 등 각 지역별로 구분하여 보기 쉽게 표현하고, 가게의 이름과 함께 대표 메뉴를 함께 정리했다.

 

선정된 매장의 면면을 살펴보면 좋은 품질의 음식과 가성비 높은 가격으로 유명한 삼거리 먼지막 순대국’, 을지로 노가리 골목의 전설로 불리는 을지OB베어’, 부산식 촉촉한 파전을 판매하는 동래할매파전’, 흑산도 홍어를 맛볼 수 있는 무안의 금메달식당’, 독특한 굵은 쫄면으로 유명한 영주의 나드리와 같이 전국적으로 유명한 매장부터, 광주의 간장게장 맛집 민들레’, 인천의 부영선지국’, 청주의 금수장장어구이와 같이 지역 주민들의 사랑방으로 오랜 시간 한 자리를 지켜온 곳들도 다수 선정되었다.

 

식신 안병익 대표는 경기가 어려운 요즘 소상공인을 위한 뜻깊은 사업에 함께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연말연시를 맞아 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는 많은 분들이 백년을 이어갈 식당으로 선정된 매장들을 직접 찾아가 보고 무엇이 이 가게를 장수하게 만들었는지를 생각해봐도 의미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백년가게로 선정된 음식점과 자세한 정보와 방문한 사용자들이 남긴 리뷰는 식신 서비스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백년가게 로고를 담은 엠블럼이 추가되어 있어 쉽게 매장을 찾을 수 있고, 서비스 내 검색창에 백년가게를 기본으로 넣어 검색어를 입력하지 않아도 클릭 한번으로 백년가게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식신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웹사이트(www.siksinhot.com)로도 이용할 수 있다.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