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
식신, 맛집앱 최초 음성 검색 서비스
  • 2018-12-11 09:58:40.0
  • 씨온걸



맛집 정보 추천 서비스 식신(대표 안병익, www.siksinhot.com)’이 맛집 정보만을 전문으로 하는 서비스 중 최초로 어플리케이션 내 음성 검색 기능을 도입했다. 식신은 사용자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국내외 70만 곳의 음식점 검색을 제공하고 식신이 직접 추천하는 7만개의 맛집 정보를 지역별, 카테고리별로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식신에 적용된 음성검색은 검색창 내에 있는 음성검색 버튼을 사용하여 원하는 내용을 말하여 입력하면, 높은 음성 인식률을 가진 AI기반 구글 클라우드 음성 엔진을 통해 결과가 표출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강남 연말 모임 맛집또는 익선동 예쁜 카페등의 문장을 말하면 해당 내용을 인식하여 즉시 결과를 표출한다.

 

음성을 이용한 검색은 손가락 타이핑에 드는 시간과 수고를 절약할 뿐만 아니라 AI 스피커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의 활용성을 무기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데, 식신의 음성 검색 또한 다양한 디바이스와의 연동을 위한 포석으로 볼 수 있다.

 

음성 검색 서비스는 식신의 앱에 우선 적용되었으며, iOS와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식신은 향후 5만명의 직장인이 사용하는 모바일식권인 식신e식권과 팬텀(FANTOM) 블록체인 기반 리뷰-보상 서비스에도 음성 기능을 적용 할 예정이다.

 

식신의 안병익 대표는 이용자 경험이 늘어날수록 점차 음성 검색의 빈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며, 추후엔 누적된 데이터를 분석해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식신 앱은 구글플레이,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