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
“부산으로 떠나요” 식신, 부산관광공사와 ‘부산의 맛’ 프로모션
  • 2018-04-27 10:16:18.0
  • 씨온걸



유난히 춥고 길었던 겨울이 가고 봄이 다가왔다. 전국 각지에서는 꽃 축제, 봄철 먹거리 축제 등 봄을 맞이하려는 움직임으로 분주하다. 벚꽃과 개나리가 동시에 만개했지만 때늦은 꽃샘추위로 넣어 두었던 겨울 옷을 다시 꺼내 입은 사람들도 많다. 따뜻한 남쪽, 먹거리 많은 부산으로 맛있는 음식과 함께 봄여행을 떠나 보는 것은 어떨까?

 

사용자 리뷰 기반 맛집 정보 서비스 식신(대표 안병익, www.siksinhot.com) 20174월부터 20183월까지 부산 지역의 음식점 리뷰 및 평가를 기반으로 빅데이터를 분석한 ‘2018 부산 맛지도’를 공개했다. 사용자들이 많이 검색하고 방문하는 장소들을 분석 후, 최근 3개월 동안 급상승한 검색어와 지역까지 포함해 맛집 트렌드를 분석, 반영했다.

 

식신이 빅데이터를 분석해 만든 ‘2018 부산 맛지도’에는 조회수와 검색 건수 뿐만 아니라 직접 방문하고 남긴 리뷰어들의 솔직한 후기들로 신뢰성을 더했다. 현지인들과 여행객들이 고루 찾는 대표 맛집들은 물론 부산에 거주하는 사람들의 단골집까지 이름을 올렸다.

 

이번 2018 식신 부산맛지도에 선정된 주요 맛집을 살펴보면 서면/전포 카페거리의 카페꾸오이아노’, ‘모루식당’, ‘몰레’, ‘베이커스등 최근 SNS에서 급상승 하고 있는 곳이 다수 포함되었다. 또한 최근 방송에 방영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메뉴인 떡볶이와 비빔당면, 돼지국밥, 해산물 등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온 부산의 먹거리 맛집들도 함께 이름을 올렸다. 봄을 맞아 따뜻해진 날씨를 즐기기 좋은 포장마차인 해운대미포끝집’, ‘바다마을갈매기 15등과 부산의 대표 브루어리인 갈매기브루잉아울앤푸시켓도 포함되어 20대 부터 50대 여행객의 입맛까지 골고루 취향을 담았다

 

또한 식신은 부산시, 부산관광공사와 ‘2018 부산 다시 봄 투어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부산의 맛을 주제로 '소확행투어, 스냅샷투어, 시장투어, 효도투어, TV 맛투어총 다섯 개 코스로 관광지와 맛집들을 추천 한다. 선호하는 코스에 투표하면 선착순 500명에게 포켓용 부산 관광 지도와 식신과 연계되어 있는 부산의 음식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음료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음식점을 방문하고 SNS#부산관광공사이벤트 #식신이벤트와 함께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하여 기장 힐튼 호텔 숙박권, LG포켓포토 등 경품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식신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길 바란다.

 

식신 안병익 대표는 부산은 피난민들의 애환이 녹아 있는 맛집 골목들이 매력적인 도시로 풍성한 음식과 볼거리가 많은 최적의 여행 장소이다. 식신이 추천하는 테마별 여행코스와 2018 부산맛지도를 이용해 봄 여행과 황금 연휴를 즐기기 바란다, ‘식신은 앞으로도 부산의 맛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소상공인과의 연계를 바탕으로 부산 여행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 맛집 ‘식신’은 사용자가 직접 남긴 리뷰를 바탕으로 지역의 진짜 맛집을 추천해 주는 사용자 참여형 맛집 정보 서비스이다. 현재 6만 개 추천 맛집과 65만개의 일반식당 정보가 등록되어 있고 약 370만 명의 사용자가 애용하고 있다. 최근 식신은 한국푸드테크협회와 손잡고 3세대 블록체인 기술인 팬텀코인의 ICO 프로젝트도 추진 중이다.

 

식신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웹사이트(www.siksinhot.com)로도 이용할 수 있다.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