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
엔씨소프트, 스마일게이트 식신 모바일식권 잇따라 도입
  • 2018-02-13 16:30:41.0
  • 씨온걸



외식업 O2O 기업인 식신(대표 안병익)은 국내 게임업계를 대표하고 있는 엔씨소프트, 스마일게이트가 기업용 모바일 식권인 식신e식권의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스마트폰을 터치하는 것만으로 회사 주변 식당에서 간편하게 식사값을 지불할 수 있는 식신e식권은 기업에서 종이식권과 식대장부, 법인카드로 운영되어 번거롭거나 불투명했던 기업식대관리를 온라인화 하여 관리를 쉽게 하고 또한 식대 비용도 절약 하여 혁신적인 O2O 서비스로 각광을 받고 있다.

또한 식신e식권의 가맹점들은 식도락가들의 추천을 통해 국민맛집 식신에 등록된 맛집들로 기업 근처에 위치해 있는 음식점들과 연계하였다. 이에 따라 임직원의 식사 만족도를 높여 기업 복지 증진 차원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판교에 위치하고 있는 엔씨소프트와 스마일게이트는 임직원들이 식신e식권앱으로 주변 식신맛집 가맹점을 이용하여 식사를 해결한다. 또한 관리부서에서 사용하는 식신e식권 관리자시스템은 각기 다르게 관리되고 있는 기업들의 요구사항을 모두 수용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해 '리니지M'의 흥행 성과로 최대 실적을 기록하였으며 올해 상반기 '블레이드앤 소울2'의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 또한 스마일게이트는 크로스파이어, 테일즈런너 등의 인기가 여전히 고공행진하고 있으며, 최근 3차원(3D) 모바일 퍼즐게임 스노우큐브를 캐나다와 싱가포르에 소프트 론칭 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급성장을 하고 있다.

안병익 식신 대표는 국내 Top 게임회사들도 식신e식권을 도입할 정도로 비용절감과 편리함이 입증되었다.”식신e식권은 앞으로도 보다 편리하고 건강한 한끼를 위해 기술개발과 가맹점 확대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식신e식권은 20146월에 출시되어 현재, 세종정부청사, 스마일게이트, YTN, NC Soft, 미래에셋자산운용, KB 생명보험 등 국내 150여개 기업에서 사용하고 있다.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