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
식신, 스마트로 협력 ’알리페이/위챗페이’ 매장 확대 추진
  • 2017-10-20 12:15:19.0
  • 씨온걸


푸드테크 기업 식신(대표 안병익, www.siksinhot.com)KT그룹사 중 종합 지불결제 기업인 스마트로(대표이사 이홍재)와 전략적 제휴 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방한 중국인 관광객들의 결제 편의를 위해 알리페이와 위챗페이 결제가 가능한 가맹점을 전국적으로 확장한다고 밝혔다.

 

식신은 맛집 정보 서비스 ‘식신’, 중국인 관광객 대상 알리페이 내 맛집 정보 제공, 유명 맛집 배달 서비스 ‘식신 히어로’, 기업용 모바일 서비스인 ‘식신 e식권’ 등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대표 외식업 푸드테크 플랫폼 업체로 전국에 걸쳐 외식업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스마트로는 VAN 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VAN 이외에도 전자결제 PG 서비스, 마케팅 서비스 플랫폼(MSP) 등 다양한 가맹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종합전자지불 기업이다. 스마트로의 중국 간편결제 단말기는 국내 결제 서비스뿐만 아니라 중국 모바일 결제 시장의 90%를 차지하고 있는 알리페이와 위챗페이 결제가 가능하다.

 

이번 제휴협력 계약 체결을 통해 식신은 알리페이와 위챗페이 결제가 가능한 스마트로의 단말기를 전국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결제 방법은 스마트로 단말기에 연결된 바코드 인식기로 관광객이 알리페이 혹은 위챗 앱에서 생성한 바코드를 스캔하면 결제가 완료되어 언어의 어려움 없이 간편하게 결제가 이루어진다.

 

국내 음식점에서 중국인 90% 이상이 사용하는 알리페이와 위챗페이의 간편결제서비스를 제공한다면 중국인 관광객의 결제 편의성도 높아지고 가맹점의 매출 증대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내년 하반기부터는 카드 가맹점의 IC단말기 설치가 의무화됨에 따라 단말기 교체 및 신규 설치가 필요한 가맹점주들은 스마트로의 중국 간편결제 단말기 설치를 고려해볼만 하다.

 

식신 안병익 대표는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중국인 관광객과 국내 가맹점주들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면서, “스마트로와의 협력으로 방한 중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국내 알리페이 및 위챗페이 결제 가맹점 확장에 힘쓰고 향후 양사가 다양한 서비스를 협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 문의는 식신 고객센터 1577-3957로 하면 된다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