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
푸드테크 기업 식신, 대한민국 창업대상서 중소기업청장상 수상
  • 2017-07-03 11:59:08.0
  • 씨온걸


푸드테크 기업 식신(www.siksinhot.com 대표 안병익)은 서울경제신문에서 주관하는 14회 대한민국 창업대상에서 중소기업청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창업대상은 시시각각 변하는 창업 시장에서 한 해 동안 창의적인 사고와 뛰어난 경영으로 한국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한 경영인을 발굴해 시상한다. 심사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한상공회의소가 참여했다.

 

중소기업청장상을 수상한 식신은 맛집 추천 앱 식신과 유명 맛집 배달 서비스 식신 히어로’, 기업용 모바일 전자식권인 식신e식권등 다양한 사업 모델을 바탕으로 푸드테크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대표 서비스인 맛집 추천 앱 식신의 경우 국내 및 해외 맛집 약 35천여 곳의 정보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신뢰도 있는 컨텐츠를 국내 유수의 내비게이션 업체 및 주요 포털에 제공하고 있다.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을 위해 알리페이와 씨트립에도 중문 콘텐츠 제공을 진행중이다.

 

유명 맛집을 배달하는 식신 히어로는 현재 강남, 서초, 일산, 노원 지역에서 배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조만간 서울 전역을 시작으로 전국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기업용 모바일 전자식권인 식신e식권의 경우 기업의 종이 식권 제작이나 인력에 소모되는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이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월 거래액이 15억을 넘어섰고 매일 3만 명의 직장인이 결제를 하고 있다. 100여개의 회사와 전국 1500여 개의 식당을 보유하고 있다.

 

식신의 안병익 대표는 다양한 푸드테크 서비스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과 함께 상생하는 서비스를 만들어가고 있는 점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앞으로 더 나은 서비스를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