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
국민맛집 식신, 부산관광공사와 문화관광 활성화 위한 업무제휴
  • 2016-03-11 17:31:52.0
  • 씨온걸





[메트로신문 나원재 기자] 맛집 정보 앱 '식신'을 운영 중인 씨온(대표 안병익)이 부산관광공사(사자아 심정보)와 지난 22일 부산문화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식신'과 부산관광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온라인에서 사용자가 직접 남긴 방문 후기와 전문가 평가를 기반으로 작성된 부산 맛집 정보를 부산관광 가이드북과 홍보물 제작 등으로 활용한다.

이를 위해 '식신'에서는 빅데이터로 분석된 추천 맛집 정보와 맛 트렌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부산관광공사에서는 이를 향후 5년간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제작된 홍보물 등은 부산의 주요 명소에 있는 관광안내소, 또는 부산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등에서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부산관광공사 최부림 부문장은 "볼거리와 먹거리가 많은 부산에서 앞으로는 빠르게 변하는 맛 트렌드와 숨어있는 맛집까지 소개해줄 수 있게 돼 여행의 즐거움이 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씨온 안병익 대표는 "광고성 포스팅 등으로 인해 제대로 맛집을 찾지 못 했던 관광객들에게 검증된 맛집을 제공하기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지자체와의 협약을 지속으로 늘려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식신'은 지역별 맛집 정보 외에 각 주요 관광지 맛집지도, 취향 저격 테마별 맛집, 블로거가 선택한 맛집 등 다양한 콘텐츠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식신은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고 웹사이트로 이용 가능하다.

'식신'에서 250만 사용자와 전문 평가단의 최종 심사를 통해 선정되는 맛집 콘텐츠는 한국관광공사 외에도 SKT T 전화, KT 후후, 우먼센스 등과 제휴되고 있다.


(메트로신문, 2016년 2월 24일, 나원재기자)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