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
식신, 모바일식권 서비스에 ISMS 정보보호 인증
  • 2022-08-13 13:54:34.0
  • 씨온걸

[식신=2022.08.11]

푸드테크 기업 식신()(대표: 안병익)이 기업 직장인 모바일식권 식신e식권’, 맛집추천 서비스 식신에 국내 최고 권위의 국가공인 정보보호 인증인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취득했다고 12일 밝혔다.

 

ISMS 인증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주요 정보보호 관리치계 인증 중 하나다. 해당 인증은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인증 기준 16개와, ‘보호대책 요구사항’ 64개 등 총 80개에 이르는 인증 기준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만 취득 가능하다.

 

식신e식권은 일 18만명이 이용하는 기업용 모바일 전자식권으로 임직원용 앱, 기업 관리자 웹사이트, 식당 점주용 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75만 맛집 정보를 서비스하고 있는 식신은 다녀온 식당 리뷰, 식신마켓을 통한 맛집 간편식 구매 등이 가능하다. 식신에서는 위 두 서비스에 대해 ISMS 인증기준 적합성 평가를 모두 충족하여 본 인증을 취득했다. 이는 시스템 개발과 가입자 정보보호, 운영보안, 침해사고 관리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보호 측면에서 강력한 안정성을 획득했다는 의미다.

 

식신 안병익 대표는 많은 임직원들이 매일 1회 이상 사용하며 대규모 트래픽이 발생하는 앱인 만큼 ISMS 인증 취득은 안정성과 보안 측면에서 적합한 수준임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업 정보와 고객 개인정보의 보호 관련 최고 수준의 관리체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며 고객의 신뢰를 이어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식신은 하반기에 코스닥상장을 위한 예비심사 청구를 추진중이다. 식신은 식신, 식신e식권 이외에도 최근 8만명의 가입자를 모은 국내 최초 공간 메타버스 플랫폼인 트윈코리아도 서비스하고 있다.




보도자료